인기유튜버 아임뚜렛 주작 논란해명
유튜버 아임뚜렛이 '거짓 콘텐츠' 논란에 휩싸이고 있다. 5일 커뮤니티에는 '틱장애 자작 의혹 받고 있는 유튜버' '아임뚜렛'이라는 제목으로 글이 게재되었다. 해당 게시물에는 유튜브 댓글 캡처본이 있었다. 캐처본에 따르면 한 작성자는 '이곳에다가 말해도 되나요? 저 저분 실제로 압니다. 울산 사는 거 맞아요. 심지어 3년째 주민입니다.
저분 틱 없어요 "유뷰트에 낯익은 얼굴이 뜨길래 처음엔 설마 아니겠지 생각했는데 어제 우연히 동네에 분리수거하러 가는 모습 자세히 보니 저분이 맞는거 같아요. 울산 어디라고 주소를 말하기는 좀 그렇지만 저는 여기 이사온지 3년 정도 됐는데 이분 길에서 잠깐씩 보이면 직장 다니시는 거 같던데요? 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최근 도통 바깥에서 잘 마주치지 않으시더라구요. 중요한 건 실제로 보면 정말 영상에서의 모습은 단 한군데도 찾아볼 수 없다는 겁니다. 희한한게 쓰레기 버리러 바깥에 나올실 때 가끔 보이는데 단 한 번도 영상에서의 증상을 보인 적이 없습니다. 근데 이렇게 유튜브 영상에서는 5초도 안 되는 간격으로 한 번씩 저렇게 고개를 심하게 흔들며 강도 높은 틱을 보여주네요. 라며 의문을 제기했다 . 작성자는 그리고 저희집이 2층인데 창문 멀리서 보였을 땐 카메라 앞에선 셀카찍듯이 고개를 심하게 흔들던 모습도 봤어요. 그게 아마 뚜렛증상르 보이는 영상 찍고 있던게 아닐까하는 추측이 드네요. 정말 꿈에도 몰랐네요. 일단 주민으로써 보고 느낀 바로 적은 겁니다.
정확히 저 분을 알지는 못합니다. 하지만 저 사람이 확실히 맞고 제가 보고 느끼고 이곳에 말한 건 허위가 아님을 밝힙니다. 라며 설명을 마무리했다.
또한 지인으로 추청되는 한 댓글은 10년전에 틱장애 하나도 없었다. 그 이후 만난적은 없는데 실제로 10개월 전에 자작곡 랩녹음한거, 그 가사들 진안형편 돈이야기하는거, 1년전에 길에서 만났다는 친구 이야기 들어본 거로 추측해서 (틱장애 없다고 들음) 근 10년동안 뚜렛이 생겼다는게 저도 안믿기네요. 볼수록 뚜렛인척하는거 같고 돈 벌려고 하는거 같다고 말했다.
현재 아임뚜렛의 유뷰트 댓글창은 모두 막혀있는 상태이다. 또한 활동을 중지했다고 밝힌 글 역시 삭제됐다.
아임뚜렛은 6일 자신의 유뷰브에서 "지금 약을 복용한 상태이다. 약을 먹는 것은 좋아하지 않지만, 명확한 의사 전달을 위해 지금 약을 복용했다"라며, 처방전을 공개하면서 해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