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정보

인기유튜버 아임뚜렛 주작 논란해명

덕선0ㅅ0 2020. 1. 6. 15:33

 

유튜버 아임뚜렛이 '거짓 콘텐츠' 논란에 휩싸이고 있다. 5일 커뮤니티에는 '틱장애 자작 의혹 받고 있는 유튜버' '아임뚜렛'이라는 제목으로 글이 게재되었다. 해당 게시물에는 유튜브 댓글 캡처본이 있었다. 캐처본에 따르면 한 작성자는 '이곳에다가 말해도 되나요? 저 저분 실제로 압니다. 울산 사는 거 맞아요. 심지어 3년째 주민입니다.

저분 틱 없어요 "유뷰트에 낯익은 얼굴이 뜨길래 처음엔 설마 아니겠지 생각했는데 어제 우연히 동네에 분리수거하러 가는 모습 자세히 보니 저분이 맞는거 같아요. 울산 어디라고 주소를 말하기는 좀 그렇지만 저는 여기 이사온지 3년 정도 됐는데 이분 길에서 잠깐씩 보이면 직장 다니시는 거 같던데요? 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최근 도통 바깥에서 잘 마주치지 않으시더라구요. 중요한 건 실제로 보면 정말 영상에서의 모습은 단 한군데도 찾아볼 수 없다는 겁니다. 희한한게 쓰레기 버리러 바깥에 나올실 때 가끔 보이는데 단 한 번도 영상에서의 증상을 보인 적이 없습니다. 근데 이렇게 유튜브 영상에서는 5초도 안 되는 간격으로 한 번씩 저렇게 고개를 심하게 흔들며 강도 높은 틱을 보여주네요. 라며 의문을 제기했다 . 작성자는 그리고 저희집이 2층인데 창문 멀리서 보였을 땐 카메라 앞에선 셀카찍듯이 고개를 심하게 흔들던 모습도 봤어요. 그게 아마 뚜렛증상르 보이는 영상 찍고 있던게 아닐까하는 추측이 드네요. 정말 꿈에도 몰랐네요. 일단 주민으로써 보고 느낀 바로 적은 겁니다.

정확히 저 분을 알지는 못합니다. 하지만 저 사람이 확실히 맞고 제가 보고 느끼고 이곳에 말한 건 허위가 아님을 밝힙니다. 라며 설명을 마무리했다.

 

또한 지인으로 추청되는 한 댓글은 10년전에 틱장애 하나도 없었다. 그 이후 만난적은 없는데 실제로 10개월 전에 자작곡 랩녹음한거, 그 가사들 진안형편 돈이야기하는거, 1년전에 길에서 만났다는 친구 이야기 들어본 거로 추측해서 (틱장애 없다고 들음) 근 10년동안 뚜렛이 생겼다는게 저도 안믿기네요. 볼수록 뚜렛인척하는거 같고 돈 벌려고 하는거 같다고 말했다.

 

 

현재 아임뚜렛의 유뷰트 댓글창은 모두 막혀있는 상태이다. 또한 활동을 중지했다고 밝힌 글 역시 삭제됐다.

아임뚜렛은 6일 자신의 유뷰브에서 "지금 약을 복용한 상태이다. 약을 먹는 것은 좋아하지 않지만, 명확한 의사 전달을 위해 지금 약을 복용했다"라며, 처방전을 공개하면서 해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