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조깅보다는 걷기?

2019. 12. 2. 18:57이슈정보

안녕하세요! 다이어터분들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소식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이미 아시는 분들은 알고 계실수도 있어요! 
체지방을 줄이려면 달리기보다는 걸어야 한다고 합니다. 저도 걷는거 보다는 당연히 달리기를 해야지 땀도 많이 나고
그 만큼 체지방이 빠지는 줄 알았는데 유명 연예인인 레이디 가가, 아리아나 그란데 등을 전담하는 퍼스널 트레이너 할리 페이터나크에 따르면 그렇다고 합니다!

조깅(달리기)은 전신지구력 강화 운동의 하나로, 체중감량보다는 심폐지구력 향상에 초점을 맞춘 운동이라고 합니다.
또한, 무리한 조깅은 체내 타이로이드 호르몬을 교란해 신진대사를 저해하고 지방의 연소를 더디게 하고, 통증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조깅은 달릴 때 발이 땅에 닿을 때마다 발꿈치에 체중의 2.5배에 달하는 무게가 실며서 1.5배가 실리는 걷기에 비해 몸에 더 큰 무리를 준다고 합니다.

.

섭취한 열량을 조깅으로 비교적 빠르게 소비할 수는 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살을 빼고 싶은 부위의 지방을 효율적으로 태우지는 못한다고 합니다. 조깅은 가장 먼저 근육에서 열량이 소모되고, 이때 사라진 열량을 즉각 보충하기 위해 몸이 급격한 허기를 느끼게 되면서, 운동 후 과식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주의를 해야된다고 합니다.

반면에 꾸준한 걷기는 뱃살 등 몸에 과도하게 축적된 지방을 태워 없애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하루에 30분에서 한 시간 정도 걸으면 체지방 연소를 촉진하고 몸매 교정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앞으로 몇 정거장 밖에 안되면 거리를 걸어 다니는게 어떨까요? 아님 주말에 시간을 내서 인근 숲이나 공원으로 산책을 떠나는 것도 좋겠죠?

평소에 그냥 지나치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도 있고 인연이 닿는 다면 새로운 연인을 만날 수도 있을테니깐요?
ㅎㅎ

저도 요즘 퇴근할 때마다 30분씩 걷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