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다른 소금 활용법

2019. 11. 29. 20:00이슈정보

어디서나 볼 수 있는 소금입니다. 소금은 음식의 간을 맞추는 일 말고도 주방 밖에서도 소금을 아주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방법에 대해 7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기름이 튀는 것을 방지한다.

튀김이나 구이 요리를 할 때는 기름이 많이 튀다보니 여러가지 신경이 많이 쓰입니다. 이럴 때 자주 쓰는 방법이 팬을 신문지로 덮어 놓는 위험한 방법인데 이 방법 말고 다른 해결책이 있습니다. 
기름 안에 소금을 조금 넣으면 신기하게도 기름이 안튑니다.

2. 타서 눌러붙은 팬을 닦을 수 있다.

양념이 들어간 음식을 하다보면 프라이팬 바닥에 자주 음식이 눌러붙습니다. 그럴 땐 소금을 넣고 10분 정도 물을
끓여 보세요. 그럼 부드러운 스펀지로도 금방 제거가 됩니다.

3. 더러운 수세미도 개끗하게 빨 수 있다.

아직 쓸만한데 너무 더러워진 수세미, 버리지 말고 소금물에 담가서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금방 새것처럼 변합니다.

4. 빠르게 음료수를 냉각한다.

어렸을 때 과학시간 얼음이 소금을 만나면 온도가 더욱더 낮게 떨어지는걸 배웠죠 말 그대로 아이스박스 얼음에 소금을 넣어보세요. 낮은 온도만큼, 음료도 빠르게 냉각합니다.

5. 꽉 막힌 배수구를 뻥 뚫을 수 있습니다.

화장실의 배수구에 꽉 막힌 머리카락 등 오물, 베이킹소다와 소금을 함께 넣고 식초를 붓고 10분 이상 그 상태로 기다린 뒤 뜨거운 물을 부으면 꽉 막혔던 배수구가 새집처럼 깨끗해진답니다.

6. 조화에 쌓인 먼지를 털수있다.

시들지 않고 영원히 아름다운 조화, 하지만 먼지가 쌓여 아름다움을 잃어버리는 건 막을 수 없더라고요.
수건으로 일일이 닦아낼 수는 없는 노릇이니 소금을 활용하여 색다른 방법으로 해봤습니다.
봉투에 소금을 넣고 조화를 담아서 흔들어주면 먼지가 사라지고 영원히 아름다운 조화를 볼 수 있습니다.

7. 미끄럽고, 끈적한 계란 깨끗이 청소 할 수 있다.

계란요리를 하다보면 실수로 떨어뜨려 깨져버리기도 하는 달걀! 미끈거리고 끈적거리는 것이 잘 닦이지 않습니다.
이럴 때는 소금을 위에 붓고 닦아 내면 미끈거리지도 않고 끈적거리지도 않고 말끔해집니다.

여러 가지 화학성분이 섞인 물건을 사서 쓰기보다는 천연 재료인 소금을 활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