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 엑셀 메모삽입 삭제 방법

2019. 11. 20. 17:47이슈정보

쉬운 엑셀 메모삽입과 메모 삭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이제 막 엑셀을 배우기 시작하셨다면

배우게 될 기능인데요

 

엑셀을 사용하다보면 여러모도 요긴하게

쓸 수 있는 기능이시니깐 알아두시면

좋을 수 있을꺼 같아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엑셀 파일을 열어주세요~

 

먼저 엑셀 메모삽입을 하려는 셀을

클릭해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메뉴가 나옵니다

 

 

그 중 메모삽입을 선택해주시면 메모가 나오고

 

 

여기서 다른 셀을 클릭하게 되면

사라지는데 표시해두고 싶다면

아까전고 같이 해당하는 셀을 선택 후

[메모표시/숨기기]를 선택해주세요

 

메모가 숨겨져있었더라면 표시가 될거고

표시가 되어있었다면 숨기기가 될거에요!

 

 

메모 삭제는 해당 셀에서

마우스 우클릭하여 삭제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단축기로는 키보드 M을 눌러도 삭제가 됩니다 ^^

 

새 메모를 추가할 때 보면

사용자이름이 window라고 설정이 되어있는데

 

이 이름을 변경할 수 있는데요

파일 - 엑셀[옵션]의 일반으로 들어가서

오른쪽에 여러가지 설정란 중

[사용자 이름란]이 window로 표시되어있죠?

여기서 이름을 변경해주시면 되요 

 

 

저는 test로 이름을 바꿔서

설정을 해봤습니다 ^^

 

 

다시 메모 삽입을 누르면

이번에는 window가 아닌

test로 변경이 된답니다~ ㅎ

 

이렇게 엑셀 메모 삽입, 삭제하는 법

쉽게 따라하실 수 있겠죠? ㅎㅎ

엑셀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을 위해

가끔씩 이렇게 엑셀 포스팅을 올려보겠습니다

꼭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저는 다음에 또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