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12. 13. 16:22ㆍ이슈정보
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자! 이제 조만간 다가올 방학
방학 중 많은 분들이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죠?
그 동안 쌓였던 피로와 스트레스를 한 번에 풀어줄 힐링 여행!
여행에서 맞닥뜨린 예쁘고 멋진 풍경은 눈을 즐겁게 하고
이색적인 경험은 내 안을 가득 채워주죠! 생각만 해도 너무 좋지 않나요?!
하지만 여행에 앞서,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도 많이 궁금하시니
항공권 저렴하게 구매하는 팁에 대해 준비했습니다!
저가 항공권 구매하는 팁
스탑오버를 활용하자.
스탑오버는 승객이 항공여정으로 여행하는 도중에 어떤 시점에서 일부러 여행을 중단하거나
도착 당일 다음 도시로 바로 연결되는 항공편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다음 날 출발하는 것을 말합니다.
출발지와 종착지간의 중간지점인 경유지에서 24시간 이상 체류하는 것을 말하죠.
예산은 한정되어 있고 여러 나라를 구경하고 싶을 때 스탑오버를 활용하면
여러 나라를 좀 더 합리적인 가격에 구경할 수 있습니다.
알아보는 방법은 간단한데요? 스카이스캐너라는 사이트에서 목적지를 정하고
필터링에서 1회 경유를 선택하면 다양한 항공권이 나옵니다.
이후 해당 일정에 대한 항공권을 제공하는 항공사 목록이 뜨고, 가격을 동시에 비교할 수 있습니다.
한 나라에 가게 될 가격으로 세 개국 이상을 여행할 수 있다는 꿀팁!
스탑오버를 활요해서 가게 되면 좋은 여행지 조합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첫번째로 '하와이+라스베가스' 조합이 있습니다.
모두가 꿈꾸는 휴양지 하와이와 야경이 멋진 라스베가스, 각각의 매력이 있는 두 여행지
두번째인 '뉴욕+칸쿤' 조합으로 뉴욕의 반짝반짝 빛나는 타임스퀘어
브로드웨이를 구경하고 칸쿤해변 앞에서 진정한 자유를 느껴보세요.
마지막으로 '다낭+캄보디아' 조합으로 경유지인 베트남 다낭에서
동남아의 매력을 맘껏 느끼고 캄보디아 씨엠립에서 웅장한 앙코르와트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물가가 저렴하기 때문에 경비에도 부담이 덜하답니다~
여행 어플을 활용하자.
요새는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매하는데 도움을 주는 어플이 많습니다.
첫번째로 '탑항공'이라는 어플로 사용자가 알뜰 항공권 추천 서비스, 주요 도시 별 최저가 검색등의
프로그램을 활용해 최저가로 항공권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또, 예약 시 발권 수수료도 없어서 부담이 적습니다.
또한, 나의 관심 도시 설정을 통해 자주 방문하는 곳에 대한 항공권 정보를 꾸준히 받아볼 수 있습니다.
한 달에 한번 탑항공에서 실시하는 '꿀탑데이'를 이용해 특별한 혜택을 받을 수도 있는데요.
항공권에 특정 금액 이상을 결제한 고객에게 할인 혜택을 드린다거나 특정 카드 캐시백 이벤트를 제공하니
잘 이용해서 저렴하게 항공권을 구입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두 번째로는 ‘플레이윙즈’로 항공사에서 직접 진행하는 프로모션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어플입니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 저가항공 할인 이벤트를 집중적으로 알려주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고
여행 테마를 설정해 나와 딱 맞는 항공권을 찾을 수도 있어요.
예를 들어 #친구와 떠나는 여행, #가족과 떠나는 여행, #휴양의 여유를 즐기는 여행 등의 많은 카테고리 중
본인의 목적에 맞는 것을 선택해 관련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답니다.
세 번째로는 ‘땡처리닷컴’이 있어요. 어플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마감이 임박한 땡처리 항공권 정보를 제공해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여행을 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국내 항공, 자유 여행, 해외 항공, 해외 호텔 등 카테고리가 나눠져 있어서
사용이 편리하며 간단하게 이메일을 등록해 빠르게 정보를 받아볼 수 있어요.
구매 시기를 활용하자.
얼리버드 혜택을 하고 계신가요? 항공권을 일찍 예약할수록 합리적인 가격의 항공권을 얻을 수 있느데요.
여행 계획을 미리미리 세워서 내가 가고 싶은 날 좋은 조건의 티켓을 구입할 수 있다면 금상첨화잖아요!
2019년의 토, 일 공휴일과 대체 휴일을 모두 합치면 휴무일 수가 65일이라고 합니다.
작년보다 반이나 줄었지만 미리 확인한 뒤 휴일 일정에 맞춰 얼리버드 항공권 구입 계획을 세워보세요.
같은 여행지라고 해도 가격이 구매 시기에 따라 10~12% 이상 차이가 나니 잘 알아보고 구매하는 게 중요합니다.
얼리버드로 구매하는 방법으로는 주요 항공사의 이벤트를 노려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제주항공은 1, 7월 '찜 특가' 프로모션을 통해 가장 저렴한 항공권부터 제공했다고 합니다.
에어아시아는 분기별로 '빅세일'이벤트를 벌여서
태국, 방콕,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행 편도 항공권을 8만원 내외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미주, 유럽 여행을 계획하실 때 적어도 4,5개월 전에 예약하면 평균가보다 16~22%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얼리버드 외에도 성수기, 주말을 피해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방문국의 휴가기간에 맞춰 요금이 차등 적용되기 떄문에, 해당 국가의 특별 행사나 휴일을 피한 시기를 찾아보세요.
또한, 우리나라의 연휴 역시 명절 시즌이나 방학과 맞물리면 여행을 가려는 사람이 늘어나 항공료가 인상될 수 있어요.
항공권이 가장 비싼 시기는 7월 저럼한 시기는 11월이니 참고해두세요 ^^
마지막으로 금, 토 출발 요금은 화, 수, 목 출발 요금보다 상대적으로 비싸다는 점도 참고해주세요!
마일리지를 이용하자!
많은 항공사에서 마일리지(Frequent Flyer)제도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평소 자주 이용하는 항공사가 있을 시 가입을 하면 항공권 구매, 신용카드, 현금카드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마일리지를 모을 수 있습니다.
적립한 마일리지는 무료 항공권 뿐 아니라 호텔, 레스토랑 등에서도 사용 가능하니 정말 활용도가 높죠?
여행을 떠나기 전 마일리지 혜택을 받아서 좌석이 업그레이드 된다면 얼마나 편히 갈수 있겠어요!
항공사 입장에서는 단골 손님이 생겨서 좋고, 사용자 입장에서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
'마일리지'는 이용하면 정말 좋은 혜택이죠~
이메일을 등록해놓으면 이벤트나 더블 마일리지 적립 시기를 공지 받을 수 있으니 꼭꼭 활용해보세요 ^~^
지금까지 스탑오버, 여행 어플, 구매 시기, 마일리지 제도 등
저가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해드렸는데요?
같은 여행지라도 미리 준비하고 예약하고, 제도를 이용하면 훨씬 저렴하게 다녀올 수 있습니다 ^^
이 글이 여러분들이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매하시는 데 도움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이슈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로에 4가지 효능과 유래 (0) | 2019.12.18 |
---|---|
발표공포증을 극복하고 싶은 발표 잘하는 법! (0) | 2019.12.16 |
면접 잘보는 노하우 (0) | 2019.12.12 |
나에게 맞는 원두 커피 찾는 Tip (0) | 2019.12.11 |
해외 여행 비용 절약하는 법 (0) | 2019.12.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