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로에 4가지 효능과 유래

2019. 12. 18. 13:54이슈정보

유래 - 알로에는 고대 이집트 왕조 시대때 부터 사용되어 왔다고 하는데 다들 아시나요?
식물학상으로는 백합과의 알로에속에 속하는 다년생 식물로 5백종이 넘는 알로에속 식물종이 있지만 약용으로 사용되는 알로에는 6~7종 정도 밖에 없다고 합니다.

생긴모습은 보통 창과 같이 길고 끝이 뾰족한 형태의 잎모양을 가졌고 양쪽 가장자리에 톱니 모양의 가시가 돋아나 있으며, 황색이나 주황색의 꽃이 피는 식물이라고 합니다.

알로에 효능에 대해 살펴보면 첫번째로 대표적인 피부미용에 좋다는 것입니다.
알로에에 들어있는 알로인이라는 성분이 티로시미아제의 활성화를 억제하는데 이를 꾸준히 섭취해 줌으로써 기미, 주근꺠 등의 원이 되는 멜라닌 색소 성장을 막아줘서 피부가 좀 더 뽀얗게 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피부 재생을 촉직시켜주는 효능도 있어서 여드름이 심한 사람이 사용하면 자국등이 남는 것을 방지해 주고 피지 분비를 정상화 해주는 효능이 있어 피부를 매끄럽고 윤기있게 해줍니다.

두번째로 상처치료에 효과적이다.
대부분 일반사람의 경우 화상등의 상처 치료에 도움이 된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여기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면,
알로에의 우르신 성분이 점막 보호, 염증완화, 새로운 조직 생성 축진등의 역할을 해주어 위염, 위궤양 등의 질환을 치료하는 도움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세번째 위장기능 개선
알로에에는 알로인, 이모딘, 알레오닌 드으이 성분이 위액분비를 촉진시켜주어 소화와 흡수를 도와주고, 장의 운동을 원활하게 해주어 변비가 있으신분들은 개선을 해주면 변비가 걱정이신분들은 미리 예방을 해준다고 합니다. 만약 변비가 있으신분들은 알로에를 복용해보세요 5~6일 정도면 바로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알로에는 알로미신과 이모딘이 항암작용을 해준다고 합니다.
국내 연구에 의해 밝혀진 바로는 알로에는 암세포의 성장 및 전이에 관계되는 신생혈관 생성을 억제해 줌으로서 함암작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신생혈관 생성은 암의 성장과 전이에 필요한 혈관을 만들어 내는 과정으로 거의 모든 종류의 암이 신생혈관 생성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이를 억제하면 암의 성장과 전이가 억제된다는 것입니다.

알로에 효능과 유래에 대해 살펴보았을때 몸에 좋은 성분들이 많은 식물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꼭 알로에를 섭취한다고 좋지않은사람도 있으니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주의해야할 사람은 생리 중인 여성(알로에로 인해 출혈 과다가 발생할수도 있음)